2024-04-26 18:12 (금)
전남도마음건강치유센터, 행복한 일상회복 돕는다
상태바
전남도마음건강치유센터, 행복한 일상회복 돕는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5.1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지친 도민 위해 치유프로그램 확대

코로나로 지친 도민 위해 치유프로그램 확대

전라남도는 코로나19로 지친 도민에게 활력을 드리고 일상회복을 돕기 위해 장흥에 있는 전라남도마음건강치유센터의 치유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원광대 장흥통합의료병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전남도, 장흥군, 국립나주병원 등 기관이 협력하고 있다. 감염병 등 사회재난으로 우울, 불안, 스트레스로 정신적 고통을 겪는 도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개소한 치유센터는 코로나19 현장 대응인력, 소상공인, 노령층을 대상으로 총 30회 시범 운영해 참여자의 96%가 만족감을 보였다. 특히 참여자의 사전·사후 심리검사 결과, 우울과 불안이 각각 74%, 48%로 대폭 줄었다.

이같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정신건강위험군, 소상공인, 코로나19 현장대응인력, 소방·경찰 공무원 등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70회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 프로그램은 총 5개로 ‘마음 쉼’, ‘정신건강-UP’, ‘마음은 청춘’, ‘어울림’, ‘마음 허그’다. 건강검진, 스트레스 및 심리검사, 한방치료 등 통합의료서비스와 아로마테라피, 소금찜질, 경옥환 만들기 등 힐링체험 과정으로 구성됐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도민의 몸과 마음에 피로감이 쌓이고 있다”며 “마음건강치유센터를 통해 도민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힘을 얻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정보와 신청 방법은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