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6 18:23 (화)
목포뮤직플레이 개최 10여일 앞으로
상태바
목포뮤직플레이 개최 10여일 앞으로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2.09.1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10월 2일 갓바위문화타운 일원에서 개최
전국오디션 경연대회, TOP뮤지션 공연, 난영재즈극장, 댄스배틀 등 다채
목포뮤직플레이.
2022년 목포뮤직플레이 포스터.

9월 30일~10월 2일 갓바위문화타운 일원에서 개최
전국오디션 경연대회, TOP뮤지션 공연, 난영재즈극장, 댄스배틀 등 다채

‘K-MUSIC(뮤직)의 산실, 목포뮤직플레이’의 개최가 10여일 앞으로 다가오고 있다.

목포뮤직플레이는 목포시가 올해 처음으로 야심차게 선보이는 음악축제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갓바위문화타운 일원에서 열린다.

목포뮤직플레이를 대표하는 컨텐츠는 전국오디션 경연대회다. 방송에서만 볼 수 있는 경연을 축제에 접목시킨 사례는 목포가 전국 최초다.

서울·경기권 278개팀 등 전국의 총 546개팀이 도전장을 내밀 정도로 참여 열기가 높았는데 예선 1·2차를 거쳐 20개팀이 선발됐다. 경연에는 가수 데뷔자를 비롯해 미스트롯(TV조선)·싱어게인·히든싱어(이상 JTBC)·너의 목소리가 보여(tvN)·편애중계(MBC) 등 인기 프로그램 출연자, 유명 유튜버 음악방송 운영자, 음악앨범 제작 발매자 등 전국의 걸출한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전국오디션 경연대회의 준결승(9월 30일), 최종 결승(10월 1일)은 목포뮤직플레이 축제 현장에서 진행되는데 이건우·홍진영·손무현·박현우·위종수 등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심사위원단 평가(80%)와 국민심사단(20%)평가로 최종 TOP5를 선정한다.

이를 위해 시는 국민심사단 100명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목포시민 30명, 그 외 지역 70명을 추첨해 선발하는데 국민심사단으로 선정되면 심사 참여 뿐만 아니라 유명 뮤지션의 공연을 앞 좌석에서 관람할 수 있다.

‘TOP 뮤지션 공연’도 펼쳐져 김경호, 다비치, 옥상달빛, 로꼬, 이승윤, 너드커넥션, 전영록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목포의 가을밤을 장식한다.

목포뮤직플레이는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스트리트댄서들이 참가하는 ‘전국댄스배틀’도 펼쳐진다. 18일까지 참가를 접수하는데 10월 1일에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2팀을 선정하고 우승팀에게 3백만원, 준우승팀에게 1백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심사위원은 도균·리헤이·리벨·마리드 등 우리나라 최고 댄서 4명이 맡는다. 또 배틀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코카앤버터(Mnet 스트릿우먼파이터출연 힙합 크루)와 앤프(Mnet 스트릿걸스파이터 출연 크루)가 게스트쇼를 펼치며, 배틀 DJ는 Mnet 스트릿우먼파이터에 출연한 DJ SOM이 진행한다.

난영재즈극장은 목포만의 근대문화와 1930년대 재즈 번성기였던 목포의 음악세계를 담은 공간으로 정상욱, 임슬기, 조성호 등 재즈계 최고의 출연진이 참여한다.

시는 목포뮤직플레이의 즐기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플리마켓과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플리마켓은 축제 성격에 맞게 음악 관련 골동품, 레코드, CD, LP판, 악보, 희귀음반, 음악도서 등 음악과 관련있는 업체가 참여한다. 푸드트럭은 레토르트 등 단순 가열식품이 아닌 직접 음식을 조리해 판매해 먹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