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전남보조기기센터, 지역사회 연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전남보조기기센터, 지역사회 연계 위한 MOU 체결
  • 고영 기자
  • 승인 2023.02.2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전남보조기기센터, 지역사회 연계 위한 MOU 체결.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전남보조기기센터, 지역사회 연계 위한 MOU 체결.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전남보조기기센터는 20일(월) 11시, 지역사회 연계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장은채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과 천다혜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 팀장,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는 전라남도 22개 시군구 장애인 · 노인들에게 보조기기 서비스 전달체계의 허브역할을 하는 기관으로써 효율적인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복지관 이용고객들의 보조기기 점검 및 세척 서비스 지원은 물론이고 보조기기 전문상담, 교육, 대여 등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지원과 장애인의 일상생활 편의 제공 및 사회참여 기회 증진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천다혜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 팀장은 “이번 협약이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고객들에게 체계적인 보조기기 서비스 지원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고 표현하며, 앞으로도 전라남도 보조기기 서비스 전달체계의 허브역할을 하는 기관으로써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에 장은채 관장은 “이용고객들의 다리가 되어주는 휠체어 등 보조기기의 점검 및 세척 서비스 지원과 같은 실질적인 서비스가 제공되는 의미있는 협약이라 생각하며,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