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김해철 목포해경서장, 진도 조도 방문해 도서지역 구조·구급 현장 점검 실시
상태바
김해철 목포해경서장, 진도 조도 방문해 도서지역 구조·구급 현장 점검 실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3.04.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도 보건지소, 면사무소 등 유관기관과 업무 협력 및 개선 논의
김해철 목포해경서장, 진도 조도 방문해 도서지역 구조·구급 현장 점검 실시.
김해철 목포해경서장, 진도 조도 방문해 도서지역 구조·구급 현장 점검 실시.

조도 보건지소, 면사무소 등 유관기관과 업무 협력 및 개선 논의

김해철 목포해양경찰서장이 27일 전남 진도군 조도면을 방문해 도서지역 응급환자 이송 및 구조·구급 현장을 점검했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김 서장은 이날 관내 도서지역 중 한 곳인 진도 조도를 찾아가 응급환자 이송 등 구조·구급 현장을 살피고 면사무소와 보건지소 등 유관기관을 방문, 협력 및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목포해경이 최근 3년간 경비함정과 헬기 등을 동원, 육상으로 긴급 이송한 응급환자는 총 1,140명(도서951, 해상189)이며, 이중 진도 조도 응급환자는 총 210명으로 같은 기간 도서 응급환자 중 가장 큰 비중(약22%)을 차지했다.

김 서장은 조도 면사무소(면장 조월용)와 보건지소(소장 정남미)를 차례로 방문한 자리에서 “인구 고령화 등으로 관내 도서 지역 응급환자 접수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고 안타까움을 표하며 “도서민이 소외받지 않는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유관기관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자”고 말했다.

이어 김 서장은 지난 해 12월 진도 조도에서 낙상사고로 복합골절 부상을 당해 해경이 긴급 이송한 고령 환자 A씨(70대, 여)의 자택을 방문, 건강상태 등을 여쭙고 쾌유를 기원했다.

A씨는 “당시 사고로 인해 경황이 없었는데 오늘 이렇게 직접 찾아와 안부를 묻고 위로를 전하는 고마운 해양경찰 덕분에 빨리 회복할 수 있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 서장은 율목 어촌계(계장 박성복)에 감사장을 수여하며 응급환자 이송을 포함한 각종 긴급 상황에 해양경찰의 숨은 조력자로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민간해양구조대’의 활약에 감사를 전했다.

김해철 목포해경서장은 “신속한 응급처치 및 안전한 이송을 통해 도서지역 지리적 한계를 최대한 극복함으로써 섬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해양경찰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목포해경은 올해 4월 현재 경비함정과 헬기 등을 이용, 도서 및 해상에서 발생한 응급환자 93명을 육지로 긴급 이송하며 구조·구급 즉응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