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유관기관 합동 비상대응종합훈련 시행
상태바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유관기관 합동 비상대응종합훈련 시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5.18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광양간 복선 전철화 개통 대비 위기대응능력 향상”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유관기관 합동 비상대응종합훈련 단체사진.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유관기관 합동 비상대응종합훈련 단체사진.

“진주~광양간 복선 전철화 개통 대비 위기대응능력 향상”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는 18일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경전선 진상~하동간 철도터널(진월터널)에서 테러에 의한 일반열차 탈선 및 화재 발생 대비 유관기관 합동 비상대응종합훈련을 시행했다.

이번 훈련은 테러에 의한 일반열차가 탈선 및 화재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하여 2차 피해 확산 방지 조치 및 상황전파, 신속한 초기 인명구호 및 질서유지, 유관기관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 부산경남본부 ․ 호남철도차량정비단과 광양시청 ․ 광양보건소 ․ 광양소방서 ․ 광양경찰서 ․ 군부대(95여단 4대대) ․ 철도특별사법경찰대 6개 유관기관 총 8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실제 열차가 운행하는 현장에서 관계기관간 조치 사항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토의하고 대처 가능한 방안을 도출하여 실제 상황 발생 시 즉시성 있는 대응태세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훈련이 되었다.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장은 “이번 훈련에 참여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재난 발생을 대비하고 대응하는 능력 향상과 함께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점검할 수 있었다”며, “오는 6월에는 진주~광양간 복선 전철화 가 개통함에 따라 개량된 구간에서 안전한 철도여행이 될 수 있도록 사고예방은 물론, 이례사항 발생 시에도 대처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