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전남교육청, 홍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홍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5.2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 대전환, 홍보의 힘으로…”
전남교육청, 홍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전남교육청, 홍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전남교육 대전환, 홍보의 힘으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5월 25일(목)과 26일(금) 1박 2일 동안 담양군 소재 호텔 드몽드에서 홍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본청·직속기관·교육지원청·학교·마을 등 전남교육 현장에서 소식을 전하고 있는 홍보 기자단, 보도자료 작성자, SNS 서포터즈의 역량을 강화해 ‘전남교육 대전환’의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여 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강연과 소통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특히,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있는 전·현직 언론인이 강사로 참여해 연수의 질을 높였다. ‘한국민중항쟁 답사기(광주·전남편)’의 저자인 이혜영 전 기자(PR미디어 편집장)는 ‘기사 쓰기 꿀팁’을, 이희훈 오마이뉴스 기자는 ‘사진 기초와 실무활용’를 주제로 강의했다. 소통 한마당은 참가자들이 평소 홍보 활동을 하면서 느낀 애로사항 및 개선 방안을 공유하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학주 홍보담당관은 “실제로 기사 작성 경험이 있는 기자를 초빙해 보도자료 작성과 사진 촬영기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홍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전남교육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미디어포털을 활성화하고, 전남교육 가족과 도민들에게 홍보 참여 기회를 더 확대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