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서삼석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선출
상태바
서삼석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선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6.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들 삶에 힘이 되는 정부예산 편성 여야 예결위원과 함께 노력”
“나라 살림도, 국민의 삶도 윤택해지는 간을 맞추는 소금 역할 할 것”
서삼석 의원, 국회 예산결산위원장 선출.
서삼석 의원, 국회 예산결산위원장 선출.

“국민들 삶에 힘이 되는 정부예산 편성 여야 예결위원과 함께 노력”
“나라 살림도, 국민의 삶도 윤택해지는 간을 맞추는 소금 역할 할 것”

서삼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영암·무안·신안)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21대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서 의원은 본회의에 앞서 이날 오후 1시 개최된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예결위원장에 선임됐다.

서삼석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 제21대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장, 21대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 20대 국회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과 더불어민주당 수석사무부총장과 원내(예산)부대표, 정책위 상임부의장을 역임하는 등 예산과 정책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과 축적된 경륜을 겸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방정부에서 예산 편성과 심의 등 경험이 풍부하고,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소통과 추진력을 갖춘 것이 서 의원의 최대 장점이다.

서 의원은 본회의에서 예결위원장 선출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국민들 삶에 힘이 되는 정부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여야 예결위원과 함께 노력하겠다”며, “헌법 제54조의 정부가 편성 제출한 국가예산안을 심의 확정하는 국회 임무와 국가재정법 제61조 결산 심의 확정권에 대해 절대 소홀히 하지 않겠다. 나라 살림도, 국민의 삶도 윤택해지는 간을 맞추는 소금 역할을 해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서 의원은 ▲전남 무안(64) ▲조선대 행정학 학사 ▲전남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전남대 대학원 NGO학 박사 ▲민선 3·4·5기 무안군수 ▲20·21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원내(예산)부대표 ▲더불어민주당 수석사무부총장 ▲제21대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 ▲제21대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