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미래포럼’기후관련 시민단체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미래포럼’기후관련 시민단체와 간담회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3.06.2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 공감대 형성으로 목포형 기후위기 대응 관련 정책 제안 추진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미래포럼’기후관련 시민단체와 간담회 개최.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미래포럼’기후관련 시민단체와 간담회 개최.

시민참여 공감대 형성으로 목포형 기후위기 대응 관련 정책 제안 추진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목포미래포럼’은 목포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기후위기 대응과 관련하여 목포시 시민단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16일 열린 간담회는 ‘목포미래포럼’ 소속 시의원 최현주 의원(회장), 송선우 의원, 백동규 의원, 이동수 의원, 박유정 의원과 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 이성주 사무처장, 목포기후환경네트워크 정충신 사무국장, 목포시지속발전협의회 김경완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목포시 기후환경과 관련된 방향성 논의 및 향후 연구단체 활동 계획에 대한 공유 등 상호 토론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시민참여를 통한 기후위기 극복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시민단체 관계자는 “기후위기 대응 정책과 관련하여 의회에서 연구 활동을 시도하는 것은 처음인 것 같다”며 “앞으로 다양한 연대와 정보공유를 통해 목포시 기후위기 대응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현주 대표의원은 “이번 간담회는 목포시 의회와 다양한 시민단체가 기후위기 관련 문제를 논의하는 첫 번째 자리였다. 실질적인 시민 참여를 통해 목포형 기후위기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시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후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목포시에 다양한 정책 제안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목포미래포럼은 목포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기후학교라는 주제로 ▲기후위기 대응체계 구축방안에 관한 강의(6월~7월) ▲ 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강의(8월 예정) ▲ 목포시 탄소중립기본계획 및 기반조성(10월 중 예정)에 관한 사항을 집중적으로 연구해 나갈 계획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