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보컬경연대회 ‘K-광주 싱잉스타’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보컬경연대회 ‘K-광주 싱잉스타’ 개최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3.06.23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보컬경연대회 K-광주 싱잉스타 포스터.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보컬경연대회 K-광주 싱잉스타 포스터.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7월 8일 광주광역시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청소년보컬경연대회 ‘K-광주 싱잉스타’를 유스퀘어(U-square) 야외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무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경험으로 긍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될 예정이다.

‘K-광주 싱잉스타’는 광주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만 9세~24세 이하)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6월 30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서 제출 후 화정청소년문화의집 이메일을 통해 10분 이내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심사는 전문심사위원과 청소년심사위원으로 구성하여 가창력·가사전달력·무대매너·관객반응·퍼포먼스를 기준으로 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대상(1팀) 광주광역시 시장상과 30만원 상당의 상품권, ▲최우수상(1팀) 화정청소년문화의집 관장상과 20만원 상당의 상품권, ▲우수상(1팀) 화정청소년문화의집 관장상과 10만원 상당의 상품권, ▲장려상 (2팀) 화정청소년문화의집 관장상과 5만원 이내의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15시부터 16시 20분까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16시 30분부터 ‘K-광주 싱잉스타’ 본 무대와 특별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백기순 관장은 “이번 ‘K-광주 싱잉스타’를 통해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발산하고, 무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청소년다운 긍정적인 활동 경험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배터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3 광주광역시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 정책사업으로 문화예술·스포츠·진로 등 다양한 체험·공연마당과 청소년경연대회 등이 펼쳐지는 상시적 문화어울림의 장이며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과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의 컨소시엄으로 진행된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