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굿네이버스 호남본부-첨단산월어린이집, ‘약속의 시작’ 협력
상태바
굿네이버스 호남본부-첨단산월어린이집, ‘약속의 시작’ 협력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3.08.0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첨단산월어린이집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 1:1결연 위해 후원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첨단산월어린이집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 1:1결연 위해 후원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본부장 정용진)는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첨단산월어린이집(원장 조영금)과 함께‘약속의 시작’참여에 따른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약속의 시작’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첨단산월어린이집은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을 1:1 결연하며 국내·외 아동들의 권리를 지키는‘약속의 시작’에 참여했다.

조영금 첨단산월어린이집 원장은 “첨단산월어린이집 아동들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첨단산월어린이집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정용진 굿네이버스 호남본부장은 “적극적으로 굿네이버스의 사업에 동참해주시며 따뜻한 사랑을 실천해주신 첨단산월어린이집 원장님과 아이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첨단산월어린이집과 함께한 나눔을 통해 해외아동들이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지역 내 ‘약속의 시작’ 프로그램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는 유아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