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사회서비스원, 전남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4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상태바
전남사회서비스원, 전남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4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09.1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2023년 시도 사회서비스원 경영평가도 A등급

보건복지부, 2023년 시도 사회서비스원 경영평가도 A등급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강성휘)이 ‘23년 전남도 출연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기관평가 ‘가등급’과 기관장 평가 ‘우수등급’을 획득해 4년 연속 기관평가 ‘최고등급’을 달성하며 전라남도 출자·출연기관 중 대표 기관으로 자리매김 했다.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 출연기관 경영평가는 15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출연기관의 경영혁신과 경영효율화 및 책임경영체계 확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컨설팅 중심의 경영평가로 진행됐다.

평가에서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2022년 90.42보다 0.17점 증가한 90.59점으로 가등급을 획득했다.

도민 체감형 사회서비스 추진, 사회서비스 품질 강화, 선제적인 복지정책 개발 및 연구과제를 추진해 도민이 필요한 사회서비스 수요조사 및 전남형 맞춤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한 점, 기관의 미션과 비전을 도정과 연계해 촘촘하게 설계하고 차질 없이 진행한 점 등이 평가위원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았다.

앞서 사회서비스원으로의 전환 2주년을 맞는 올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3년 시도 사회서비스원 경영평가’에 처음으로 참여해 A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사회서비스원은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이 성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전문성 및 투명성 제고를 강화하여 도민의 복지증진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강성휘 원장은 “이번 경영평가 결과는 그동안 전라남도의 복지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직원들의 땀의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도민 모두가 행복한 공공복지 실현에 앞장서는 사회서비스원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