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지방교정청, 제52회 교정작품전시회 개최
상태바
광주지방교정청, 제52회 교정작품전시회 개최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10.2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용자에 희망과 변화의 의지”광주송정역 광장에서 만나요
광주지방교정청, 제52회 교정작품전시회 개최.
광주지방교정청, 제52회 교정작품전시회 개최.

“수용자에 희망과 변화의 의지”광주송정역 광장에서 만나요

“변화를 향한 믿음, 함께 만들어 가는 국민 안전을 지향”하는 법무부 광주지방교정청(청장 김동현)은 10월 26일 오전 10시 광주송정역 야외 광장에서 광주고등검찰청 검사장 등 광주지역 유관 기관장과 교정 관련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2회 교정작품전시회 개관식을 열어 3일 동안 진행된다.

1962년 덕수궁 전시회 이후 52회를 맞이하는 교정작품전시회는 수형자들이 새 삶을 향한 의지로 틈틈이 땀 흘려 익혀온 기량을 발휘해 제작한 교도작업 작품과 문예 작품을 비롯해 교정공무원과 교정위원들의 문예 작품 등 171점(수량 687개)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개관식 사전공연으로 조선대학교 풍물패 연합 사물놀이, 광주예술중고등학교 국악과 남도민요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부대행사로 교정관련 기념품 증정, 교도관 제복 및 수용자복을 입어보는 보라미 패션체험전,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교정의 색다른 모습을 느껴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더불어 전시장 입·출구 주변 및 중앙에 교정시설의 수형자가 한땀 한땀 재배한 분재작, 조형작 등 95점의 국화가 함께 전시되어 찾아오는 시민들에 마음에 흔들리지 않는 희망의 기운과 가슴 뭉클함을 선사할 것이다.

김동현 청장은 “이번 전시회가 교정시설과 수용자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새로운 방식의 삶을 향한 긍정적인 움직임을 함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그들의 계속되는 희망과 변화의 의지를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