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사회서비스원, 한신더휴어린이집 순천시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
상태바
전남사회서비스원, 한신더휴어린이집 순천시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10.2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와 지역사회에 믿고 맡길 수 있는 열린 공공보육 환경 조성
전남사회서비스원, 한신더휴어린이집 순천시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
전남사회서비스원, 한신더휴어린이집 순천시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

학부모와 지역사회에 믿고 맡길 수 있는 열린 공공보육 환경 조성

(재)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한신더휴어린이집(대표자 강성휘)이 10월 27일 순천시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열린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의 교실 구조·프로그램 운영에서 개방적이고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루어지는 어린이집 운영 형태이며, 순천시가 어린이집 운영에 관한 각종 서류 심사 및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한신더휴어린이집(원장 백선영)은 개원 초기부터 지역사회 및 부모에게 개방된 환경, 학부모 참여 유도, 다양한 보육 활동 진행 등으로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열린 어린이집 선정을 위한 준비를 꾸준히 진행해 왔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한신더휴어린이집은 순천시로부터 교재·교구비 및 보조교사를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등 보육서비스를 더욱 집중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한신더휴어린이집은 순천시에서 직접 설치한 국공립어린이집으로 보육서비스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전문적이고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이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강성휘 원장은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보육환경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믿을 수 있는 보육서비스 제공을 통해 도민이 마음 놓고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백선영 원장은 “열린어린이집 선정은 평소 모든 보육 교직원이 사명감을 가지고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보육을 하였기에 가능한 결과다”며, “이를 계기로 학부모님께서 더욱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