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진도군수협 ‘지역농산물 복합참여센터’ 개장
상태바
진도군수협 ‘지역농산물 복합참여센터’ 개장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4.01.3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 신선한 농수산물 제공…농어가 판로 확보 기대
진도군수협 지역농산물 복합참여센터 개장.
진도군수협 지역농산물 복합참여센터 개장.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 신선한 농수산물 제공…농어가 판로 확보 기대

진도군 동외리 일원에 진도군수협 지역농산물 복합참여센터(로컬푸드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지난 30일(화)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김희수 진도군수, 장영우 진도군의회 의장, 김인정 도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수협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농산물 복합참여센터(로컬푸드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농수산물의 유통체계 개선과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총 사업비 131억원이 투입돼 진도읍 동외 1길 부지에 총면적 5,642㎡규모,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건립됐다.

1층 매장은 지역 농수산물 판매와 소비자의 다양한 소비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정육·제과점 등이 있고 2층은 판매시설과 식당가, 카페 등 소비자 편의시설 등이 있다.

또한 3층은 관내 수산인들이 소통하고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대회의실과 사무실, 주차장 등을 조성했다.

개장일에 맞춰 방문객들을 위해 이동식 장바구니를 증정하고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를 함께 진행해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기도 했다.

매장을 찾은 한 군민은 “신선하고 다양한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목포 대형마트까지 갈 필요가 없을 것 같다”며 “집 가까운 곳에 지역농산물 대형 판매장이 생겨 정말 좋다”고 말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진도군수협 지역농산물 복합참여센터(로컬푸드 복합커뮤니티센터)를 통해 지역의 우수 농수산물을 전국에 알려 지역 농어가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 기반을 만들어 지역경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생산자인 농어민과 소비자의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유통체계 구축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모범 사례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