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지역아동센터 전남지원단 업무협약
상태바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지역아동센터 전남지원단 업무협약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4.02.0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사회서비스 종사자 교육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

도내 사회서비스 종사자 교육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강성휘)이 31일 사회서비스 종사자 교육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전남지원단(단장 임동호)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교육역량 강화 및 기관 간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회서비스 종사자 전문성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서비스 종사자 교육 수요자 발굴, 교육 연계 등 사업 활성화 ▲사회서비스 종사자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연계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의 효율성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우호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등 교육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강성휘 원장은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변화하는 사회서비스 현장의 요구와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고품질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서비스 종사자 교육 수요자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종사자의 역량 강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 전남지원단 임동호 단장은 “도내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 네트워크 체계 구축에 함께 힘쓸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 네트워크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