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교육청,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운영 나선다
상태바
전남교육청,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운영 나선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2.06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비 인상‧우수 식재료 지원 등 ‘2024 학교급식 기본계획’ 발표
전라남도교육청 2024 학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 사진.
전라남도교육청 2024 학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 사진.

식품비 인상‧우수 식재료 지원 등 ‘2024 학교급식 기본계획’ 발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식품비 인상, 우수 식재료 지원 확대 등 운영 내실화에 나섰다.

전남교육청은 6일 화순 하니움스포츠센터에서 각급 학교의 영양교사‧영양사 및 학교급식 업무담당자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학교급식 기본 계획 설명회’를 열고, 성장기 학생 건강을 지키는 학교급식 운영 방안을 공유했다.

도교육청은 물가상승률을 반영하고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식품 단가비 400원을 인상해,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사용을 지원한다. 친환경 농산물, Non-GMO(유전자변형농수산물) 인증 식품, 전남산 농‧수‧축산물 지원 등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제공에 힘쓴다.

이와 함께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식단 구성을 위해 △ 나트륨 및 당류 저감화 실천 △ 트랜스 지방 함유 식품 및 고열량 저영양 식품 제공 최소화 △ 기후변화 위기 대응 저탄소 녹색급식 운영 △월 1회 이상 저탄소 식단 제공 △ 생태교육과 연계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 교육 병행 등을 운영한다.

더불어 이날 설명회에서는 반부패 청렴 다짐 선서를 통해 학교급식에 부패행위를 근절하고, 공정‧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함께하겠다는 실천의지를 표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에 공유된 2024년도 학교급식 정책방향과 개정된 학교급식 기본계획 주요 내용을 바탕으로, 단위학교에서는 학교급식 운영계획을 구성‧수립해 보다 내실있는 신학기 급식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 공급을 통해 질 높은 학교급식 환경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급식 운영 내실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