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한영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여수고용센터, 지역청년을 위한 취업지원 특강 프로그램 개최
상태바
한영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여수고용센터, 지역청년을 위한 취업지원 특강 프로그램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3.1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지난 7일(목) 여수고용센터와 협업하여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취업특강은 온라인 강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하여 다양한 지역의 구직 청년들이 참여했으며 '나' 이해하기 측면에 중점을 두고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여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했다.

참가자들은 자기분석을 통해 자신의 성격, 관심사, 장단점 등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자의 개성과 특징을 이해하며 이를 취업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취업 사례나 경험을 공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취업특강은 7일부터 시작하여 매월 첫째 주 목요일에 총 7회 개최될 예정이다. 전문가의 강의와 참여형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지역 청년은 워크넷에서 여수고용센터 취업특강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비즈니스 매너를 익힐 수 있고 다양한 기술을 배워 취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한영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 양경옥 교수는 “앞으로 지자체와 고용노동부, 청년 취업지원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지역 청년이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취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