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 입장문 발표
상태바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 입장문 발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4.03.15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대통령의 ‘전라남도 국립의대 신설 추진 약속’ 환영과 감사

15일, 대통령의 ‘전라남도 국립의대 신설 추진 약속’ 환영과 감사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범추위)가 14일 열린 호남 민생토론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이‘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신설 추진’ 입장을 공식적으로 약속한 것에 대해 환영과 감사의 뜻을 밝혔다.

허정 공동위원장은 15일 입장문을 내고, “도내 의대 신설을 간절히 열망해 온 전남도민의 30년 염원에 전라남도 의대 신설 의지를 담아 화답해 주신 대통령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전라남도 국립의대 신설은 정부에서 중점 추진 중인 지역거점병원 육성 등 지역완결형 의료체계를 오롯이 완성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범추위에서도 전남도민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설립을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면서, “대통령께서 열어 주신 의과대학 설립의 소중한 기회를 반드시 성공시킬 수 있도록 전라남도와 목포대, 순천대가 서로 긴밀히 협력하고, 정부와 조속히 조율해 나갈 것”을 요청했다.

/정은찬기자

다음은 입장문 전문.

대통령의 “전라남도 의대 설립 추진” 약속을 환영합니다.

3월 14일, 전남 지역 민생토론회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께서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신설 추진’ 입장을 공개적으로 표명하시고 약속하신 것에 대해, 2백만 전남도민 모두의 마음을 모아 뜨거운 환영의 박수를 보냅니다.

도내 의대 신설을 간절히 열망해온 전남도민의 30년 염원에 전라남도 의대 신설 의지를 담아 화답해 주신 대통령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전라남도 국립의대 신설은 정부에서 중점 추진 중인 지역거점병원 육성 등 지역완결형 의료체계를 오롯이 완성하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이번에 대통령께서 열어주신 의과대학 설립의 소중한 기회를 반드시 성공시킬 수 있도록 전라남도와 목포대, 순천대가 서로 긴밀히 협력하고, 정부와 조속히 조율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우리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에서도 전남도민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설립을 적극 뒷받침하겠습니다.

2백만 전남도민에게 큰 힘이 되는 희망을 안겨주신 대통령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24년 3월 15일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