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재)동구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재)동구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 강래성 기자
  • 승인 2024.03.20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재)동구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재)동구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9일 화순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강신기)과 광주광역시 동구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문창현)이 문화·관광·축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재단 간 상호협력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광주광역시 동구문화관광재단에서 ▲문화예술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자원 교류 ▲문화 향유 및 문화복지를 위한 공동사업 개발 ▲지역 연계 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지역축제를 연계한 교류 및 협력 등을 적극 추진키로 협약했다.

강신기 대표이사는 “화순군문화재단과 동구문화관광재단이 서로 협력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라며, “광주 동구와 화순군은 지리적, 정서적으로 가깝고 서로 협력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분야가 많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동구가 가지고 있는 미디어아트, 쇼핑 산업 등 문화관광자원과 화순적벽, 운주사, 고인돌 유적지 등 화순의 풍부한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라고 말했다.

문창현 대표이사는 “화순군문화재단의 제안으로 업무협약의 기회가 마련되어 지역 간의 교류 확대 기회가 조성되었다”라며, “올해 충장축제에 참여하는 중국 관광객이 주자묘 등 중국 관련 문화자원이 풍부한 화순에 방문할 수 있도록 관광 프로그램 운영을 마련해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강래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