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시교육청,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 독서로(DLS) 연수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 독서로(DLS) 연수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4.03.29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당자와 독서로(DLS) 관리·운영자 대상
광주시교육청,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 독서로(DLS) 연수 개최.
광주시교육청,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 독서로(DLS) 연수 개최.

담당자와 독서로(DLS) 관리·운영자 대상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8일 학생 맞춤형 독서교육 플랫폼 ‘2024년 독서로(DLS) 연수’를 학교 도서관 담당자 및 시스템 관리·운영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2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독서로’는 학교 도서관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독서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이다. 도서관 업무 지원, 독서교육 프로그램, 독서활동, 독서 자료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학생은 시스템을 통해 감상문 쓰기, 독서퀴즈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할 수 있으며, 교사는 학생들의 독서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독후활동 지도, 도서관 활용 수업 등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3월 현재 시범 운영 중이며 오는 4월 1일 정식 개통돼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활용되게 된다.

이번 교육은 ‘독서로’ 시스템 개통에 맞춰 원활한 운용을 위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또 독서퀴즈, 밸런스 게임 등 다양한 새로운 기능 활용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독서교육 활성화을 위해서는 그 기반이 되는 학교 도서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교육과정 연계 독서교육 지원)의 성공을 위해 새로운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