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01 (금)
<동네방네>목포시 목원동, 설 명절 나눔 행사 ‘풍성’
상태바
<동네방네>목포시 목원동, 설 명절 나눔 행사 ‘풍성’
  • 고영 기자
  • 승인 2013.02.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 100세대, 백미(10kg) 100포 전달, 원도심상인회, 단체 등 적극 참여

▲ 원도심 주민들의 손길 모아 이웃에게 사랑의 쌀 나눠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 목원동이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풍성한 나눔 행사를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목원동은 지난 4일(월) 목원동주민센터에서 복지사각지대 100세대를 대상으로 백미(10kg) 100포 전달식을 가진 것.

백미 100포를 마련하기까지는 원도심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성어린 손길이 이어져 훈훈함을 더했다.

목원동 통장・새마을협의회장・주민자치위원 등을 비롯해 원도심상인회, 차없는거리상인회, 수문로상인회, 우리은행, 꿀벌신협, 목포신협, 국민마을금고, 보보스건물주, 미니마트, 나무포, dap(속옷), 가락지 등 원도심에 위치한 상인회, 단체 등이 적극적으로 나서 250여만 원의 성금을 모금하여 백미 100포를 마련한 것이다.

또 목원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정금)는 지난해 헌옷 모으기 운동 결과 50여만 원을 모금하여 이번에 소외계층 30세대를 대상으로 떡국, 생닭 등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용갑 목원동장은 “지역 주민들의 한푼 두푼 정성어린 모금운동으로 주위의 어려운 계층들이 보다 풍성한 명절을 맞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생조직원 등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소외계층들이 보다 행복하고 넉넉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나눔 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