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정종득 목포시장 공약 …97.4% 완료 또는 추진 중
상태바
정종득 목포시장 공약 …97.4% 완료 또는 추진 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5.30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민선5기 시장공약사항 추진 점검

▲ 목포시가 민선5기 시장공약사항 추진사항을 점검하는 공약사항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정종득 목포시장은 시민과 약속한 민선5기 시장공약사항 추진사항을 점검하는 공약사항 추진 상황 보고회를 28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공약사항 추진 16개 부서 간부공무원 등 25여 명이 참여했다.

정 시장은 이날 민선5기 시장공약사항 추진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고 사업추진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했으며, 향후 추진계획 및 가속 추진방안에 대한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5기 시장공약사항은 7대 분야 76개 사업으로 현재 21개 사업은 완료했고, 53개 사업은 추진 중에 있어 현재 97.4%가 완료됐거나 추진 중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가 완료한 21개 사업은 ▲목포대교 완공 ▲ 원・신도심 도시가스 공급확대 ▲목포국제클라이밍센터 건립 ▲무상급식 단계별 실시 ▲학교급식 지원센터 설립운영 ▲특성화 고등학교 육성지원 ▲저소득층 청소년․아동에 대한 무상교육 ▲노인 직업훈련센터 운영 활성화 ▲장애인 공동 작업장 확충 ▲현대식 노인복지회관 건립 등이다.

정종득 시장은 정상 추진중인 53개 사업 중 금년 내 인프라 구축 등 완료 달성에 매진할 사업으로 ▲대양산업단지 및 진입도로 조성▲ 마리나 항만 조성 ▲ 철도폐선부지 공원화 ▲ 고하도 유원지 개발 ▲북항을 수산 중심항으로 개발 ▲목포신항 확장 ▲서산온금지구 재개발 ▲원도심 관통도로 개설 ▲장애인 일자리 지원 확대 ▲시립종합장례시설 건립 등 17개 사업을 선정하고 가속도를 내서 올해 안에 성과를 내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이날 보고회는 공약사업 조기 완료에 지장이 될 수 있는 애로사항에 대한 대응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해결점을 찾는 기회가 됐다.

정종득 시장은 “사업부서에서는 중앙부처나 전남도와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새정부 국정과제 및 부처별 업무보고 분석 등 선제적 대응을 통해 최대한 많은 국비가 확보될 수 있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목포시는 시장공약 추진상황을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공약이행 및 평가과정에 주민참여가 제도적으로 보장될 수 있도록 주민이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시정평가위원회, 시정자문회 등을 통해 모든 사업이 주민과 소통하고 합리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