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이낙연, 전남 22개 시군 예산담당자와 2014년 주요 국비예산 요구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이낙연, 전남 22개 시군 예산담당자와 2014년 주요 국비예산 요구 간담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5.31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개 시군을 4개 권역으로 나눠 28~29일 순천시청, 장흥군청, 목포시청, 화순군청에서 개최

▲ 민주당 이낙연 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은 전남 22개 시군의 예산담당자들을 권역별로 만나 내년도 주요 국비예산 요구를 듣는 간담회를 가졌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남 22개 시군의 2014년도 주요 국비예산 요구를 파악하기 위한 릴레이 간담회가 열렸다.

민주당 이낙연 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은 28일, 29일 이틀 동안 전남 22개 시군의 예산담당자들을 권역별로 만나 내년도 주요 국비예산 요구를 듣는 간담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 의원은 29일(수) 오전 목포시청 상황실에서 목포시, 해남군, 무안군, 완도군, 진도군, 신안군 예산담당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각 시군의 예산 담당관들이 내년에 필요한 국비예산 중 기획재정부의 협조가 있어야 확보가 가능한 주요 사업을 국회기획재정위원인 이 의원에게 설명하고, 이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서 박경곤 목포시 기획예산과장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건립, 남해안 철도(목포~보성간) 고속화사업, 압해~화원간 연결도로(국도77호선) 건설,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하는 호남고속철도 건설, 국립해양생태과학관 건립, 서남권 친환경수산종합지원단지 조성 등 여섯 건의 주요사업에 총 2조3,833억 원의 국비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해남군 송장근 예산계장은 옥천면 공공하수처리시설 및 하수관거 정비, 북평면 동해 농어촌마을 하수처리시설, 삼산면 용두지구 소규모 하수처리시설 등 세 건의 주요사업에 총 55억 원의 국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성택 무안군 기획실장은 군내 열 곳의 개발촉진지구의 기반시설 조성, 무안 해안관광일주도로 건설, 무안갯벌 생태전시관 건립, 남악 주민건강센터 건립, 도리포 해양전망타워 건립 등 다섯 건의 주요사업에 총 382억 원의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정기만 완도군 기획예산실장은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 건설과 2014년에 개최되는 국제해조류박람회 등 두 건의 주요사업에 총 1,048억 원의 국비가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이양래 진도군 기획조정실장은 진도항 배후지 개발, 포산~서망간 국도 4차로 확장, 진도항 항만건설, 진도천 생태하천 복원 등 네 건의 주요사업에 총 211억 원의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김대길 신안군 예산과장은 국도77호선(압해 신장~복용) 4차로 확장과 지도~임자 연륙교 건설, 흑산도 소형공항 건설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등 세 건의 주요사업에 필요한 총 550억 원의 국비 확보에 도움을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의원은 “제가 각 시군의 예산요구를 산발적으로 받거나 너무 늦게 받으면 최종 정부예산안에 반영시키기 어려우므로 모든 시군의 예산요구를 늦지 않게 취합할 필요가 있다”며 “예산담당자 여러분들께서 말씀하신 주요 국비예산 요구사항을 정리해 기획재정부에 전달하고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