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00:31 (금)
제10대 전라남도의회 명현관 의장 개원사
상태바
제10대 전라남도의회 명현관 의장 개원사
  • 호남타임즈
  • 승인 2014.07.0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은 제10대 전라남도의회가 첫발을 내딛는 참으로 뜻 깊은 날입니다. 우리 모두는 도민의 엄중한 부름을 받아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그리고 방금 전 도민을 잘 모시겠다고 굳은 다짐을 했습니다.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임기가 끝나는 그날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는 우리 도의원들이 일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한편으로는 충고와 질책, 다른 한편으로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잘 아시다시피, 지방자치가 부활한지 올해로 23년, 성년의 나이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도의회는 지역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이라는 지방자치의 진정한 의미를 완성시키기 위해 많은 희망의 씨앗을 뿌려 왔습니다. 이제는 그 희망의 씨앗을 튼튼히 키워내고 결실을 걷어내야 할 시기입니다. 그 책무가 제10대 의회, 우리에게 주어져 있습니다.

이번 제10대 의회는 도민의 작은 소리까지 듣고 이를 도정에 접목해 나가는 소통하는 의회, 일하는 의회를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민생의 현장에서 도의회가 늘 함께 한다는 열정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을 다해 나갑시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세상에서 변화를 주도해 나가기 위해 더 넓고 깊게 공부하고 연구하여 정책에 반영해 나갑시다. 도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도의회를 만들기 위해 다 함께 힘을 합쳐 노력합시다. 그리하여 우리 도의회가 도민들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고 전라남도의 미래를 열어가는 새로운 역사를 써 나갑시다.

이낙연 도지사님과 장만채 교육감님,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선, 도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의 영예를 안으신 도지사님과 교육감님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이낙연 도지사님께서는 ‘생명의 땅 전남 활기·매력·온정이 넘쳐나는 전남을 실현하겠다.’고 선언하셨습니다. 모든 것이 척박한 우리 전남이 민선도정 6기를 맞아 새롭게 도약하는 전기가 마련되기를 소망합니다.

장만채 교육감님께서도 약속하신‘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일구는 인간육성’실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0대 도의회에서는 의회 본연의 사명인 견제와 감시기능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잘못할 때는 과감하게 비판을 가하고 대안을 제시할 것입니다. 그러나 지역의 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도의회와 집행부는 수레의 양대 축입니다. 수레바퀴 하나로는 멀리 갈수 없습니다.“전남발전”이라는 동일한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는 긴 여정에서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집행부의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제10대 전라남도의회가 출범하는 오늘 이 자리가 지방자치 신기원을 여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끝으로 오늘 개원식에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리면서,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 그리고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7월 7일
전라남도의회 의장 명현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