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00:31 (금)
목포시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상태바
목포시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09.0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가·교통 등 특별종합대책 마련해 편안한 명절에 만전

목포시가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의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연휴를 위해 물가·교통, 연료·급수·의료·쓰레기 수거·도로정비·생활불편사항 등에 대한 특별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의 추석 연휴기간에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분야별 담당자를 상시 배치하고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시민 불편 해소에 철저를 다할 방침이다.

종합상황실에는 총괄 운영을 위한 종합상황반을 비롯해 교통특별대책을 위한 수송지원반, 비상사태 발생에 대비한 의료 및 재해대책반, 쓰레기 처리·급수·연료 공급을 위한 생활민원처리반, 제증명 발급을 위한 일반민원처리반 등 6개반이 편성돼 매일 34명씩 총 170명이 근무한다.

시는 성수품 등의 물가급등에 대비해 물가지도 및 원산지 표시 단속, 개인서비스 요금의 부당 인상 및 매점·매석행위를 중점 지도 단속한다.

아울러 귀성객의 편안한 고향방문을 위해 고속·시외버스 및 열차, 여객선을 증편하고 성묘객의 편의를 위해 시내버스와 택시 등 대중교통을 집중 배차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목포한국병원, 목포중앙병원, 목포시의료원, 목포기독병원, 전남중앙병원, 세안종합병원을 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해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히 대처하고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을 지정해 비상 진료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의료정보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국번없이 119 또는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1399.o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소희기자

<목포타임즈신문 제109호 2014년 9월 3일자 5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