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30 23:37 (일)
주철현 여수시장, 미래에셋 금융그룹 여수경도해양관광단지 투자환영 성명서 발표
상태바
주철현 여수시장, 미래에셋 금융그룹 여수경도해양관광단지 투자환영 성명서 발표
  • 호남타임즈
  • 승인 2016.08.0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명서] 미래에셋 금융그룹 여수경도해양관광단지 투자환영

“1조1천억원 투자, 아시아 최고 리조트 조성 기대”

30만 여수시민들은 글로벌 투자그룹인 미래에셋 금융그룹(박현주 회장)의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에 1조1천억원 투자를 적극 환영합니다.

더불어 아시아 최고의 종합리조트가 경도에 조성될 수 있도록 투자를 유치하신 이낙연 전라남도 지사님께도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미래에셋 금융그룹과 영국계 국제투자회사 캐슬파인즈(Caatlepines)가 7대 3으로 출자하는 ‘미래에셋 컨소시엄’이 경도 해양관광단지에 외자를 유치하기 위한 전남개발공사의 제안입찰에 우선협상 대상자 1순위로 선정돼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미래에셋그룹과 전남도는 9일 경도해양관광단지에 1조1천억 원을 투자해 골프장과 콘도 등 시설 부지를 3423억 원에 매입하고 향후 5년 동안 7500억 원을 추가로 투자해 특급호텔, 수상빌라, 워터파크, 요트마리나, 해상케이블카 등을 갖춘 ‘아시아 최고의 명품 리조트’ 조성을 약속했습니다.

이는 전남은 물론 여수에 이뤄진 관광레저 분야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미래에셋그룹의 투자는 그동안 적지 않은 외국자본의 경도 투자의향에 대한 여러 부작용을 걱정하는 지역민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여수시민들에게 최대한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개발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수시는 이번 투자가 경도 개발에 그치지 않고 돌산회타운과 돌산공원 그리고 여수밤바다까지 연계해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투자를 유치하고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이와 함께 시는 미래에셋그룹의 투자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전남도와 함께 모든 행정적 지원을 다할 것입니다.

30만 여수시민들은 미래에셋그룹의 이번 투자로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가 ‘아시아 최고의 해양관광단지’로 조성될 수 있도록 투자를 결정해 주신 미래에셋 박현주 회장님과 이낙연 전남도지사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6년 8월 9일
여수시장 주철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