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사년(癸巳年) 새해, 새 아침을 맞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높은 물가 등으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만, 올해는 우리 목포가 더욱 힘차게 뻗어 나가고 목포 시민 모두가 어깨를 활짝 펴는 희망찬 한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올해의 시정 캐치프레이즈를 ‘살아나는 지역경제’, ‘살피는 복지행정’으로 정하고, 투명하고 일관된 시책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앞당기고 서민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겠습니다.
금년에는 우리 지역의 ‘5대 신성장 동력산업’인 조선, 세라믹, 신재생에너지, 고기능성식품, 해양레저장비산업의 기반을 구축할 기업과 공장을 유치하고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여 지역실물경제를 회복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남교동 31층 Twin star 빌딩 건립, 대성지구 재개발사업, 용해2지구 개발사업은 조속히 완공되도록 촉진하고, 대양산단 조성사업, 서산․온금지구 재개발사업, 임성지구 택지개발사업은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여 ‘원․신도심간 균형발전’을 이루어내겠습니다.
동북아의 물류중심 항만으로 발전을 위한 신항, 내항, 북항, 남항의 특화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천혜의 자원을 특화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유달산권, 삼학도권, 갓바위권, 북항권, 고하도권 등 5대 관광거점개발을 중심으로 관광인프라를 구축하여 ‘국제적인 해양관광’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친환경 녹색도시’와 ‘문화․예술․스포츠 도시’의 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복지사회 건설’을 위하여 시민들의 특히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체계와 다양한 복지시책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우리 목포의 밝은 미래 속에서 시민 모두가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살아가실 수 있는 “풍요롭고 살기 좋은 목포 건설”에 더 한층 진력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마다 두루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